오는 31일 인천에서 열리는 두 번째 성소수자 축제(퀴어축제) 장소가 부평역 북광장으로 확정된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시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인천지역 시민·종교단체 등으로 구성된 '부평광장을 사랑하는 시민모임'은 20일 부평구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7일 북광장을 자주 찾는 노인 및 실업자들에게 무료로 급식을 나눠주고자 구에 오는 31일 북광장 사용 신청을 문의했으나 중요한 집회가 있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며 "알고 보니 그 집회는 퀴어축제였으며, 사실상 구가 굶주린 주민을 위한 행사 대신 성소수자 파티를 선택한 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부산 해운대구 같은 경우 매년 퀴어축제를 막는 의지를 보이고 실제 성공도 했다"며 "차준택 구청장 역시 성소수자를 우대하는 당론을 떠나 부평지역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축제 무산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구 관계자는 "앞서 부평경찰서로부터 광장에 집회 신고가 들어왔다는 얘기를 듣고 무료 급식 행사가 어렵다는 얘기를 전했을 뿐 다른 의도는 없다"며 "아직 퀴어축제 조직위원회로부터 광장 사용 신청서는 오지 않았지만 만약 온다면 안전성 여부 등을 검토한 뒤 결과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