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월드컵 준비 U-18 명단...대건고 최원창·최세윤 포함
대한축구협회는 정정용 감독과 U-20 대표팀 전담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1년 FIFA U-20 월드컵 종료까지 약 2년이다.

정감독은 2006년부터 10여년간 KFA 전임지도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유소년 팀을 지도했다.
특히, 지난 6월 2019 FIFA U-20 폴란드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거두며 남자대표팀 역사상 FIFA 주관 대회 최고 성적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정 감독은 "먼저 좋은 기회를 준 협회에 감사하다. 성인 대표팀과 유소년 대표팀의 가교 역할을 하는 U-20 대표팀을 전담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미래의 대표 선수들을 키워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U-20 월드컵 결승전까지 치르며 얻은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대표팀 철학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감독은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2021년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U-18 대표팀 34명을 26일 목포축구센터에 소집해 점검한다.

이번 소집명단에는 지난 5월 '슈퍼매치'에 깜짝 선발 출전한 오현규(매탄고)와 K리그2 최초로 부산 아이파크와 준프로 계약을 한 권혁규(개성고) 등 K리그와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을 다수 불렀다.
인천 대건고등학교에서 활약 중인 최원창과 최세윤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및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은 "선임소위원회는 선수 발굴, 팀 관리, 전술 대응, 소통 능력 등 모든 부분에서 정 감독의 능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U-20 대표 선수들을 육성하고 한국 축구를 미래를 준비할 적임자라고 판단해 이번에 20세 이하 연령대를 전담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계약 취지를 밝혔다.

또 김 부회장은 "이번 계약을 추진하면서 지도자를 포함한 축구 기술 전문인력의 계약 절차를 개선했다. 다각적인 기술 평가를 통해 능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이에 따라 계약조건 등을 협의하고 조정하는 과정을 거쳐 객관성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U-18 대표팀은 11월 미얀마에서 열리는 2020 AFC U-19 챔피언십 예선과 2021 FIFA U-20 월드컵을 도전하는 연령대다.

AFC U-19 챔피언십 예선을 통해 각 조 1위 11개 팀과 2위 팀 중 상위 4팀, 그리고 본선 개최국 1팀이 챔피언십에 진출하며 본선 상위 4팀이 2021 FIFA U-20 월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AFC U-19 챔피언십 예선 대비 국내 소집훈련 명단(34명)

GK : 권재범(경희고), 권태욱(창녕고), 김동현(포항제철고), 민동환(현대고), 조성빈(광양제철고)
DF : 김주환, 송찬우(이상 포항제철고), 남윤재(광양제철고), 박진성(영생고), 신원호(보인고), 오상준(개성고), 이진용(현풍고), 조성권(금호고), 조현택(신갈고), 최원창(대건고), 함민호(우석대)
MF : 강지훈(대건고), 고영준(포항제철고), 권혁규(개성고), 김건오(SOL FC), 김성민(서울오산고), 여승윤(대륜고), 황재환(현대고)
FW : 권민재(개성고), 권성윤, 정한민(이상 서울오산고), 김승현(광양제철고), 박건우(포항제철고), 안재준(현대고), 오현규(매탄고), 이강희(신평고), 정재민(동북고), 최세윤(대건고), 허율(금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