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20~29일 2019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계발과 여가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즐거운 놀이·만들기를 하면서 사고력과 창의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유아 및 학생 대상 5개 강좌 ▲성인 대상 4개 강좌로 구성했다.


 유아 및 학생대상으로 유아 발달 단계에 맞춰 독서의 즐거움을 주는 알록달록 그림책 예술놀이터, 그림책과 하브루타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하브루타로 여는 질문놀이터, 초등 교과연계 도서를 읽고 미술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는 독서예술, 역사에서 알게 된 내용으로 팝업북을 만드는 책 속에 박물관이 있어요, 멘사추천보드게임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재미있는 멘사보드게임 등으로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고전명작을 함께 읽고 영화와 비교해 감상하는 영화와 함께 고전명작을 읽는 시간,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을 접목해 문화예술체험을 하는 알면 쓸데 있는 클래식 음악, 음식의 역사와 음식이 가치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음식, 역사를 관찰하다, 에니어그램을 배워 자신을 이해하는 에니어그램과 마음연습 등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에서 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인터넷 신청이 어려우면 경기과천교육도서관 3층 학교도서관지원과에서 도와준다.(문의: 02-3677-0333)

 

/안양=이동화 기자 itimes2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