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 바닷가는 사계절을 불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가 아닐까.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있는데, 서해는 바닷물이 따뜻한 반면, 동해는 서해보다 확실히 수온이 낮아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때문에 여름휴가철, 시원한 물놀이를 위해 동해바다로 떠나는 국내여행객들이 상당하고 이 중 강원도 지역이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속초는 사계절을 불문하고 여행객들이 자주 드나드는 국내 명소인데, 시원한 물놀이와 속초만의 특색있는 음식, 속초 가볼만한곳 등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해 여행객들이 즐겁게 여행을 누릴 수 있다.

여행은 노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 동시에 누려야 진정한 여행이라 볼 수 있다. 현대인들에게 있어 먹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이미 먹방 유투버나 먹방 프로그램이 인기를 누리는 것을 보더라도 알 수 있다.

미식가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속초에는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속초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등이 여럿 있는데, 특히 대게는 속초를 대표하는 먹거리로 여겨진지 오래됐다. 살이 통통하고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의 대게찜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만,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다보니 평소 자주 접하기는 다소 힘든 부분이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여행객들에게 맛있는 대게찜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속초 횟집을 찾는 이들을 위해 자연산회와 모듬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활어를 취급하며 킹크랩, 랍스타는 직수입을 한다. 이렇게 유통과정 없이 공수하면 가격은 저렴해지고 신선도는 우수해질 수밖에 없다.

대포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와 최근 출시한 모듬회, 자연산회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게찜은 모두 손질이 된 상태로 제공되며, 회는 고급지고 정갈하게 놓여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물회와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게찜에는 회스끼+해물스끼를 추가로 제공하고 회메뉴에는 푸짐한 모듬해물스끼가 추가된다. 매장 내부 한켠에는 셀프바를 마련하여 스끼다시 중 일부는 세미뷔페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대포대게는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대포항 앞 동해를 조망하기 때문에 연인들의 속초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편,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MBC생방송오늘저녁과 KBS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으며, SNS인증 할인, 네이버 예약할인을 진행하여 가격부담을 더욱 줄여주고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