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은 올해 동해안 최초로 야간 해수욕장을 개장하여 늦은 밤에도 물놀이가 가능하여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했다면 서울 및 수도권과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속초에 방문해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명소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물놀이 외에도 속초 가볼만한곳이 많고 먹거리가 풍부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속초는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하고 항구 도시인 만큼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즐길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곳이다.

강원도 속초 맛집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탕의신 홍대포 속초점’은 해천탕을 판매하는 곳으로 홍합, 전복, 바지락, 키조개, 가리비, 닭, 감자, 마늘, 대추가 들어가 시원하고 칼칼하게 육수를 내어 육수의 맛이 일품인 곳이다.

메인 메뉴인 해천탕을 주문하면 두부, 양파절임, 회무침, 홍게전, 김장김치, 오이, 샐러드가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다양한 해산물과 닭 한 마리가 들어있는 해천탕이 나오며, 살아있는 문어를 그 자리에서 넣고 직접 가리비, 전복, 홍합, 키조개, 닭, 문어를 손질해주면 초장과 간장에 찍어 먹으면 된다.

육수의 맛은 얼큰하고 시원하여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마지막에는 칼국수 사리를 추가하면 풀코스로 해천탕을 맛볼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문어 김치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금액을 추가하면 함께 맛볼 수 있다.

강원도 속초 맛집 ‘탕의신 홍대포 속초점’은 동명항 입구 비치타워 7층 건물에 위치해 있으며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계산하기 전 먹고 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계정에 인증하게 되면 즉석에서 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생생정보통 1021회에 강원도 속초 해물탕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여름휴가 막바지에 아직 여행을 떠나지 못했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강원도 속초에 방문하여 시원한 물놀이와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