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창업센터, ' 스윔어바웃' '어린이 VR' 나눔 실천
광명시 청년창업센터, ' 스윔어바웃' '어린이 VR' 나눔 실천
  • 장선
  • 승인 2019.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을 지원 받고 있는 '어린이 VR'은 지난 1일, 광명 시청 직장 어린이집 등 에서 VR 연극 무료 공연을 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을 지원 받고 있는 '어린이 VR'은 지난 1일, 광명 시청 직장 어린이집 등 에서 VR 연극 무료 공연을 했다./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청년 창업지원센터 소속 '스윔어바웃'과 '어린이 VR'이 나눔을 실천 했다.

14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스윔어바웃'은 지난 7월 말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약 700만 원 상당의 대형 물놀이 튜브를 기증했다. 휴가철을 앞두고 '스윔어바웃'이 기증한 튜브는 키즈 플라밍고 튜브, 성인용 무지개 튜브 등 6종류이며, 총 기부 수량은 366개다. 800만 원 상당의 기증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어린이 VR'은 지난 7월 22일과 8월 1일, 광명시 하누리 공동생활 가정그룹 홈, 철산 시립 어린이집, 광명 시청 직장 어린이집 총 세 군데에서 VR 연극을 선보였다. 
 '스윔어바웃'은 지난 2017년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다. 지난해, 이마트와의 납품 계약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위례 팝업 스토어, 반디앤루니스, 상상 마당에 입점했고, CU, GS리테일, 미니스톱 편의점에 위탁 입점을 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스윔어바웃' 판매 제품은 80종 모두 안전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6월 4일, 주식회사 '스윔어바웃'을 설립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어린이 VR'은 올해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 사업에 선정돼 홍보비, 뮤지컬 제작비, 상표등록 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받고 있다. 더불어 '어린이 VR'은 놀이기구 체험이나 공포 같은 자극 위주의 VR 콘텐츠 시장에서 아이들에게 특화된 양질의 어린이 뮤지컬 콘텐츠를 제작하여,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들이 극장에 가지 않고도,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VR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 VR'은 이번 시범 상영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어린이 VR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하고 있다. 

한편, 2015년 개관한 광명시 청년 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청년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아이템개발비, 외부 자원연계, 멘토링·교육 등을 지원해 창업기반을 마련하는데 버팀목이 되고 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