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지역 정당과 시민사회 51개 단체로 구성된 '경제침략 아베규탄과 평화를 위한 군포시민행동(이하 군포시민행동)'은 8일 군포시 산본중심상가 원형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역사왜곡·경제침략·평화를 위협하는 아베정권 규탄'을 선언했다.


 이학영(더불어민주당 군포을)국회의원과 군포시민행동 소속 교육자치를 위한 군포시민의 모임, 군포100년시민연합회 등은 이날 발표한 선언문에서 "아베정권은 치졸한 경제보복 중단과 우리정부의 배상판결수용은 물론 식민지배를 사죄해야한다"고 요구하며 "경제보복 강행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강제징용 배상 대법원 판결을 계기로 아베정권이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에 이어 수출심사 우대 제외를 강행하고 있는 것은 우리에 대한 명백한 경제침략이고 노골적인 주권침해이며, 복속을 강요하는 행위다"고 강력 비난했다.


 특히 "이러한 행위는 한국의 경제 전반을 파탄내어 민생을 더욱 악화시키고 그로 인한  불만을 이용해 친일세력을 강화하고 친일정권을 세우겠다는 교활하고 무서운 음모가 숨어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이는 아베정권의 큰 실수로, 우리 국민들을 너무도 모르는 명백한 오판과 중대한 실책을 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군포시민행은 "일본은 더 이상 한국을 이길수 없다. 우리 국민의 심장속에는 이순신 장군의 뜨거운 피가 흐르고 있는 만큼 아베정권의 경제침략으로 인한 당장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원천기술을 비롯한 경제의 자립적 토대를 강화하는 동시에 남북경제협력으로 일본 극우세력의 재 침략 의욕을 반드시 뿌리뽑겠다"고 선언했다.


 군포시민행동은 이를 위해 소속과 정견, 직업과 신앙,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뜻을 함께한 시민과 함께 일본 아베정권의 도발을 강력 규탄하며 공동행동에 적극 나설것을 약속했다.

참석자들은 향후 일본제품 불매 운동을 포함한 1인 시위와 촛불집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베정권을 규탄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