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젊다. 그만큼 역동적이고 다양한 목소리가 인천을 지탱하며 오늘을 이끌고 내일을 맞이하고 있다. 미래 인천을 준비하는 1번지는 바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이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김강래(민, 미추홀 4) 위원장은 "참 많은 일을 한 지난 1년"이라며 의정활동을 짧고 굵게 평했다.

7일 김 위원장은 "저를 포함해 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7명의 시의원들은 정말 우리 아이들이란 마음으로 꼼꼼하게 인천 교육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래서 우리 교육위가 잘했다라고 당당히 말하고 싶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또 "교육위에서 활동한 게 뜻 깊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천의 교육현장 곳곳의 부족한 곳을 직접 둘러보며 개선책을 찾는 데 분주하다. 아직도 개선되지 못한 여러 학교들의 화장실 문제부터 등하교 길 안전 여부, 비좁은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놀지 못하는 인천 학생들의 현실까지 너무 많은 교육계 현안에 발 빠르게 대처하려 애쓰고 있다.

김 위원장은 학생의 인권 개선과 교사의 교권 확보 등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여러가지 교육계 환경을 좋은 방향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조례 개정에 힘을 쏟을 것"이라며 "1년 전 지방선거 때 약속한 공약들을 실천해 나가면서 인천 교육계가 더욱 나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의 1년도 더욱 최선을 다 해 발로 뛰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