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투자유치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
인천경제청은 투자유치사업본부 내 서비스산업유치과와 신성장산업유치과를 PM(Project Manager)제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과 소속 5급 이하 투자유치 담당 직원들은 임기제와 일반직 구분 없이 전원 PM으로 임명돼 투자유치부터 사후관리까지 전담할 예정이다. 또 PM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해 각 과에는 지원총괄팀이 별도로 운영된다.

투자유치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TF팀을 구성하고 시설인력을 추가로 배치했다.
주요 투자 프로젝트는 TF팀이 계획 수립 초기단계와 투자, 인·허가 등에 포괄적으로 참여하고, TF팀장이 투자유치부터 사후평가까지 총괄 조정한다.
시설 인력도 추가로 배치해 투자유치 초기단계부터 인·허가 사항을 빠짐없이 검토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투자유치 부서와 타 부서간 정보공유를 확대하고 업무 매뉴얼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업무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투자유치 관련 조직을 프로젝트 중심의 전략적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으로 재정비키 위해 개편했다"며 "업무 효율성을 최대로 끌어올려 투자유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나영 기자 creamy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