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객 유치 우수기관 발굴 2년간 인증·인센티브 제공
의료관광객 유치 우수기관 발굴 2년간 인증·인센티브 제공
  • 곽안나
  • 승인 2019.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해외 마케팅비용 지원 등...가천길 등 병원 5곳 첫 선정
▲ 지난달 24일 인천시청에서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의료기관 5개소에 대한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이 진행됐다.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의료기관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올해 처음 외국인환자 유치를 수행할 수용 태세와 유치 실적이 우수한 의료기관 5개소를 선정해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에이전시 발굴에 이어 올해도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의료기관을 적극적으로 찾아 선정했다. 인천 의료 브랜드 위상 제고와 외국인환자 증대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선도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한길안과병원, 인하국제의료센터다.

외국인환자 유치 실적은 물론 외국인환자 의료 사고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외국인환자 전담 의료 코디네이터 상주, 외국어 홈페이지 구축, 외국어 진료서식 구비, 외국어 홍보 동영상 구비, 의료상품 개발 등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수용태세가 구비되어 있는 우수한 의료기관들로 평가됐다.

올해 인천시가 처음 시행한 외국인환자 유치선도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해외의료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함이다.

선도 의료기관으로 지정되면 2년간 인천시 지정 선도 의료기관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천시 선도 의료기관 인증서 및 현판을 발급받게 되며, 타깃 국가 대상을 위한 해외 홍보 마케팅비 지원, 인천시 주최 국내·외 의료관광 설명회 우선 참가권 부여, 팸투어, 통번역 서비스 지원, 홈페이지 구축 지원, 컨시어지 서비스 우선권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바탕으로 선도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병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협업해 타깃 국가별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