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길(사진) 고양시 덕양구청장이 39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31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명예퇴임식을 가졌다.

박동길 구청장은 평소 꼼꼼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능력을 인정받았고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을 보여주며 많은 선후배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아왔다.

1980년 고양군 벽제면사무소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문화예술과장, 정책기획담당관을 역임했으며 2015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교육문화국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중부대 고양캠퍼스 조성지원,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스포츠산업 특화도시 조성에 기여했으며 전국지자체 최초로 대한민국 스포츠 마케팅 대통령상 수상을 이끌기도 했다.

2016년 제11대 덕양구청장으로 부임해 지속적인 균형발전, 자치분권 시민공동체구축, 따뜻한 행정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해 부이사관으로 승진해 초대 3급 덕양구청장이 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박동길 구청장은 퇴임사에서 "스무살 사회초년생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할 때 고양시는 인구 15만 명의 농촌마을이었지만 이제는 105만 명의 대도시가 됐다. 그 변화와 성장에 고양시 공직자로서 일조했다는 점에 자긍심을 느낀다"며 "지금까지 함께 땀 흘리며 역경과 환희의 순간을 같이 지내온 선후배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가족처럼 친구처럼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고양시민 여러분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퇴임한 박 구청장은 현재 공석인 고양꽃박람회 대표이사로 거론되고 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o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