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서 커뮤니티 워크숍
▲ 지난 26일 외국인 커뮤니티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6일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글로벌센터에서 거주 외국인 여성 전문가와 기업인 모임인 'EPBWN(Expat Professional and Business Women's Network)' 주최로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커뮤니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도국제도시에 거주하는 EPBWN 코디네이터인 홍경봉 누리숲 킨더가든 어린이집 원장이 '멘토링 및 역할 모델링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송도에 거주하는 내국인이 외국인과 문화소통을 목적으로 모인 '헬로우 송도 커뮤니티' 소개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수의 배우자 크리스티나 마이오네(Kristina Mione)는 "행사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이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자주 이런 행사에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외국인 커뮤니티와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 거주 외국인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