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무원 200여명 청탁금지법 교육
안성시 공무원 200여명 청탁금지법 교육
  • 김태호
  • 승인 2019.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안성시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진행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9일 안성시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진행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가 19일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 된'안성시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각 조항들에 대해 알아보고, '청탁금지법'을 일상생활에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및 청렴의 생활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개념적으로만 인식되고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해 일상생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최근 강화된 도로교통법 처벌기준을 안내하고, 음주운전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공직사회 내 음주운전이 근절될 수 있도록 공무원 비위행위 처벌 강화기준 및 음주운전 실제사례를 연계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하여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청렴생활화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풍토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김태호 기자thkim@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