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일과 삶의 균형, 이른 바 ‘워라밸’이라는 개념이 새로 등장하면서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 직장생활과는 분리된 여가 생활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는 이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즐기는 취미생활 중 대표적인 것은 여행이다. 특히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맛집 탐방 여행은 일상의 스트레스로 인해 저조해졌던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다양한 식도락 여행지 중, 다채로운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 속초 동명항이 인기이다.

속초 동명항 지역 내에서도 홍게무한리필 맛집 ‘최대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대형창고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에 있는 수산시장에 대게 유통을 담당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산지 직송된 식재료를 고객들에게 판매하기 때문에 질 좋은 대게, 홍게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마련해두었고 고객이 직접 게를 고를 수 있는 선택권도 주어진다. 직접 선택하기가 어렵다면 직원의 안내를 받아 고르면 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의 메인메뉴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무한리필, 털게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모듬회스끼, 감자떡, 게살튀김 그리고 물회, 가리비젓갈 등의 17여가지 스끼다시가 차례로 제공되는데, 이와 더불어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되니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게의 맛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사이드메뉴도 큰 인기를 끈다. 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추가 메뉴로 마련되어 있어, 얼큰하고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게 요리를 즐기려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최대게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속초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접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도 제격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대게를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여러 속초 횟집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속초 여행에 있어 필수코스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