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3]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전국 방방곡곡 연일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쉬우면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데, 그 중 강원도 속초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절경의 설악산, 각종 항구들이 많아 여름 휴가로 제격이다. 

강원도 속초는 맛과 멋이 있는 곳으로 멋진 풍경과 시원한 바다, 맛있는 음식들이 매우 많은 여행지이다. 속초해수욕장, 아바이마을 , 동명항, 설악산케이블카 등 가볼 곳이 풍성해 매년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강원도 평창동계올림픽 모범업소로 선정된 '왕가수라청'은 속초 현지에서 감칠맛 넘치는 강원도의 맛을 선보이는 황태구이 전문점이다. 현지 주민도 자주 찾아가는 맛집으로 오래된 단골들이 매우 많은 음식점이다. 

‘왕가수라청‘은 3대째 전통을 이어 내려오는 황태음식 전문점으로, 강원도 황태덕장에서 직접말린 황태만을 사용하여, 질기지 않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황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식재료여 쉬운 음식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황태는 자칫 잘못하면 질겨지기 십상이어서 요리하기 매우 까다로운 재료 중 하나이다.  

이에 왕가수라청 관계자는 ”황태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3대째 내려오는 전통적인 방법만을 고수하여 요리한다”고 전했으며, 속초를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식사도 여행에 일부분이라고 생각하여,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왕가수라청에서 사용되는 황태는 강원도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황태를 사용하여 덕장에 말리며, 꼼꼼하게 품질 검사와 전통적인 방법으로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또한 메인 메뉴(황태구이, 황태구이정식, 황태해장국정식, 더덕황태구이 등) 주문 시 30여 가지가 넘는 반찬을 기본 찬으로 제공한다.
‘왕가수라청’은 설악 워터피아, 한화리조트 설악, 국립산악박물관 인근에 있어 교통이 매우 좋고, 넓은 주차장을 보유해 단체 방문객이 찾기 매우 좋은 장소이다. 

단체 방문 예약은 필수이며, 아침 8시부터 황태해장국으로 아침식사가 가능하다.

대표번호와 정확한 위치는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김도현 기자 online0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