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문화관광 콘텐츠 사업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 장면 /사진제공=군포시청

군포시는 현재 수립중인 '문화관광 5개년 종합계획(안)'의 실효성을 높이고 문화도시로서의 위상 정립 강화를 위해 각계 전문가를 정책 자문위원으로 초빙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날 당연직인 공무원과 시의원 등 외부 민간 전문가 14명을 포함 총 17명으로 구성된 '군포시 문화관광 콘텐츠 사업 추진위원회'의 위원 위촉식을 갖고 첫 회의를 열었다.


시는 위원회의 전문성과 활동 지속성을 강화하는 것을 기본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새로 위촉하면서 정기적·능동적 운영 계획을 세워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는 경기 제3도립공원인 수리산과 연계해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수리산과 인근 반월호수, 초막골생태공원 등 기존 자원의 문화관광 기능을 최대화 해 '새로운 군포 100년' 건설도 촉진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국가 지정 사적 제342호 '조선백자 요지' 개발, 둔대동 한옥 고택 일원 명소화 추진 등 지역의 다양한 여가·관광 자원을 발굴·정비하는 '군포문화관광 5개년 종합계획(안)' 수립을 지난 6월부터 추진 중이다.


하반기 중 전문 기관에 용역을 발주할 예정으로 주요 과제는 지역내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의 가치 재해석과 상징 부여, 전문성 강화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 시청 문화체육과에 문의(031-390-0745)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대희 시장은 "군포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도시라 위원회의 활약으로 문화·관광 요소를 새로 발굴·정비한다면 가까운 곳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