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사실 은폐에 이어 취중 시정질의로 물의를 빚은 고양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서현 의원에 대한 지역단체의 성명서가 끊이질 않는등 비난 여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일산연합회는 15일 일산연 카페에 음주와 취중 논란 속에서 미국 연수길에 오른 김 의원과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의 조속한 귀국 촉구 성명서를 내며 비난 했다.


같은날 고양시민회도 홈페이지를 통해 고양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 음주운전 시의원에 대한 고강도 징계에 착수 하라는 성명서를 발표 하는등 시의회에 대한 비난 여론이 들끊고 있다.


고양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도 "신성한 본 회의장에서 음주 시정질문과 취중 발언 등 지방의회 위상을 격하 시켰다"며" 고양시의회와 시민 앞에 사죄는 물론 해외연수를 중단하고 조기 귀국해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하라"는 촉구 성명서를 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10일 오후 1시30분경 고양시의회 제232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입에서 술 냄새와 음주운전을 한것 같다는 시민 신고로 경찰이 출동해 인근 지구대 음주측정서 혈중알콜농도 0.05%가 나왔다.


경찰에서 김 의원은 "전날 회식때 술을 마셨으며 오늘 출근때는 대리운전을 불러 시의회 등원 했다"고 진술 했다.


하지만 경찰은 김 의원의 동선을 조사한 결과 이날 오전 9시30분경 음주상태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한 것을 확인하고 11일 오후 6시 고양시의회에 수사 개시를 통보하는등 거짓 진술한 음주운전이 사실로 드러났다.


더욱이 시민을 우롱하고 경찰을 속인 김 의원은 공식 사과및 반성은 고사하고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들과 11~19일까지 미국 동부 해외연수에 나서 비난이 가시질 않고 있다.


고양시의회는 올해 1월과 5월 두차례 걸쳐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음주운전자가 적발 되었으나 징계는 1개월의 등원 금지 등 솜방망이 처분이 이번 사태를 키웠다는 지적이다.


주민 강모(55) 씨는 "음주운전 등 품위를 저버리는 행위 적발시 고강도 징계에 나설 시의원들이 오히러 동료의원 감싸기에 나선 결과"라면서 " 시의원에게 주는 세비가 아깝다"고 비난 했다.

 

/고양=김재영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