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공무원이 63명 더 늘어난 1018명이 된다.


15일 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의회는 지난 12일 제307회 임시회에서 행정기구를 개편한 '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같은 결과로 시는 정보통신·건강증진과를 신설한 행정기구를 개편하게 된다. 정원은 현재 955명에서 63명이 더 는다.


시는 올해 행정기구 개편을 위해 6000만원을 들여 조직진단과 부서별 의견을 수렴했다. 7월엔 민선 7기 1주년에 맞춰 조직개편을 단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6월 열린 제306회 정례회에 조직개편안을 상정하지 못했다.


지난해부터 논란을 빚어온 시립예술단 운영을 놓고 시와 의회가 절차상의 문제로 의견 충돌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러면서 의회는 조직개편안 상정을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상황이 이렇자 시는 난감해했다. 


이미 신규 직원도 뽑은데다 인사가 늦어지면 조직개편에 혼란이 우려돼서다.


실제 의회 임시회는 오는 9월에 열린다. 시가 다급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시는 의회와 긴밀히 협의한 뒤 합의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의회는 2차 추경예산 8790억원 중 17억원을 삭감했다. 이중 1억9000만원은 시 동의를 얻어 시립합창단 및 교향악단 운영·육성사업에 편성했다.


정덕영 의원은 "시의 동의를 얻어 삭감된 예산 중 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 운영·육성사업 예산에 증액했다"며 "예술단 운영 정상화를 위해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조직개편안이 어렵게 통과됐다. 앞으로 의회와 소통을 강화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공직자들이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서둘러 조직개편을 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광덕 기자 kd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