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선수권 개막 하루 앞으로 … '물·빛·흥'으로 넘실댄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 개막 하루 앞으로 … '물·빛·흥'으로 넘실댄다
  • 이종만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오늘 금남로 일대서 전야제...K-POP 공연·합수식 등 다채
'평화의 물결 속으로 (DIVE INTO PEACE)'를 기치로 내건 세계인의 수영 축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전야제가 11일 광주의 밤을 수놓는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11일 5·18 민주광장과 금남로 일대에서 대회 전야제 행사를 연다.

먼저 5·18 민주광장에서는 오후 7시10분부터 9시40분까지 K-POP의 향연이 펼쳐진다.

공연 1부에서는 코요테, 매드크라운, 이하이 등이, 2부에서는 달수빈, 김연자, 위너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공연을 선보인다.

1부와 2부 사이, 개회식 하이라이트인 '물 합수식' 리허설이 광장 분수대에서 펼쳐진다.

'물 합수식'은 각국의 물이 '민주·평화·인권'의 도시 광주에서 합쳐져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모색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5·18 민중항쟁의 중심이었던 금남로에서도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물, 빛, 흥'이라는 주제 아래 오후 4시부터 9시30분까지 팝페라, 아프리카 타악, 7080 통키타, 버스킹 등을 비롯해 주먹밥 만들기와 수리달이 부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친구나 가족, 연인과 즐길 수 있다.

한편, 전야제 행사가 열리는 11일 금남로 3가(금남공원)부터 금남로 1가 도로(전일빌딩)가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차량 전면 통제, 금남로 1가 분수대 앞 원형도로는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통제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