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뮤직페스티벌(가칭)안' 마련

경기도가 인디밴드를 비롯한 젊은 음악인들에게 공정한 활동 기회 마련을 위해 내년에 인디음악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2020년 6월 경기 북부에서 1박 2일 일정의 인디음악 축제를 개최하는 내용의 '경기 인디뮤직페스티벌(가칭) 구상안'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콘테스트나 오디션 같은 경연 형식이 아니라 음악인과 도민이 함께 즐기는 온·오프라인 음악축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프로듀서 초청을 통한 국내외 인디음악인들과의 네트워크 연결, 국내 인디음악인의 해외진출 기회 마련, 참가자를 위한 캠핑 등도 함께 추진한다.

도는 뮤지션이 중심이 되고 공공이 지원하는 별도의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페스티벌을 전 과정을 음악인들이 주도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4·6월 "젊은 음악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대"라며 "합동공연 기회를 제공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한 데 따른 것이다.

이성호 경기도 문화종무과장은 "음악인들은 공연과 마케팅 기회를, 도민은 다양한 음악 체험 기회를, 경기도와 개최 시군은 인디뮤직 관광명소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 예산 등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경기도는 오디션 프로그램인 '인디스땅스'사업을 올해로 4회째 추진 중이다. 인디스땅스 2019'는 모두 다섯 차례 경연 무대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최남춘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