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 어린이 연극학교, 6일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 공연
▲ 지난해 열린 어린이연극 발표공연 '돌멩이국의 기적' 공연 모습. /사진제공=부평구문화재단

인천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오는 6일 오후 4시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어린이 연극학교의 발표공연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를 무대에 올린다.

어린이 연극학교는 교육 연극적 방법론을 도입한 수업방식으로, 참여 어린이들이 공연을 만드는 과정 안에서 소통의 즐거움을 느끼며 또래 친구들과 협력을 경험할 수 있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9일부터 40여명의 어린이가 총 20회의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발표공연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는 동화책 '내 멋대로 나 뽑기'를 원작으로 하여 연극학교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한 작품이다.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바라는 모습으로 바뀌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아낸 극으로 자신이 바라는 삶을 나아갈 때 만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담아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본 모습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어린이 연극학교의 발표 공연은 부평아트센터의 공연장인 달누리 극장에서 전문 스태프의 참여로 이루어져 어린이들에게는 특별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연습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공연 제작의 과정에 참여하여 공연에 대한 이해와 관심뿐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함께 작업하며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032-500-2062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