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이 넘은 선 북미도 넘었다[인천판·경기판 1면 종합]
6월 30일, 남북미 3국 정상이 한자리에서 만나는 역사적인 순간이 성사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트럼프 대통령 세 남북미 정상이 판문점에서 전격 회동을 가졌습니다.

▲인천 첫 국가지질공원 '백령·대청·소청도'[인천판 2면 종합]
옹진군 소속인 백령·대청·소청도가 환경부 인증을 거쳐 인천 최초 국가지질공원이 탄생했습니다. 이곳들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지질재적 가치를 갖고 있으며, 자연경관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장시간 저임금' 인천 노동의 현실[인천판 19면 사회]
민주노총의 연구에 따르면 인천 노동 시장의 '장시간 저임금' 구조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은 4년 연속 장시간 노동자 비율 전국 1위인 한편, 임금은 평균 이하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낚였네?"…부동산 허위매물 여전[경기판 2면 종합]
경기도 내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 건수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체들이 경쟁적으로 허위 매물을 올리고 있지만 마땅한 처벌 규정이 없어 소비자 피해만 커지는 중입니다.

▲포천시 장수수당 재검토…노인들 뿔났다[경기판 8면 메트로]
포천시가 재정난으로 인해 80세 이상 노인에게 매월 2만원씩 지급해 오던 장수수당 지급 기준을 재검토하는 중입니다. 이 때문에 노인들은 서운함을 토로하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LH, 하자 아파트 입주 지원 '부실 대안' 슬그머니 철회[경기판 19면 사회]
LH가 하남스윗시티 세탁실 문제를 놓고 제시했던 와이어를 이용한 세탁기 반입 방식을 철회했습니다. 안전 등의 문제 때문인데, 결국 문틀을 절단해 세탁기를 넣은 뒤 재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