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깨끗한 물 마시기 '이상무'
아이들 깨끗한 물 마시기 '이상무'
  • 김은희
  • 승인 2019.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보병사단, 붉은수돗물 피해 지원...초중고교 대상 급수차 운영
▲ 지난 20일 육군 제17보병사단 장병들이 학교를 방문해 물을 전달하기 위한 호스를 연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육군 제17보병사단


인천에 위치한 육군 제17보병사단이 '적수(붉은수돗물) 사태'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 지원에 나섰다.


육군 제17보병사단은 지난 21일부터 수도군단·해병대 제2사단·공군 등 지역 군부대와 함께 인천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급수지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 적수 문제가 불거졌던 서구를 비롯해 중구 영종국제도시와 강화군이 주 지원대상이다.

앞서 환경부와 인천시는 지난 21일 합동브리핑을 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대책을 내놨다.

이 일환으로 시작된 것이 식용수를 공급하는 '급수차' 운영이다. 현재 한국수자원공사, 국방부, 경기·강원 등 타 지자체 소유 급수차 40대가 인천 지역 39개 학교를 대상으로 물을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제17보병사단도 급수차를 통한 지원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수도사업소와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매일 급수 2000~3000ℓ가량을 인근 학교에 전달하고 있다.
급수는 주로 급식을 위해 쓰이고 있으며 적수 사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학교 한 관계자는 "붉은수돗물 사태로 인한 가장 큰 현안인 급식 문제가, 지역 향토부대의 도움으로 정상화되고 있다"며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제17보병사단은 환경정화·사회복지시설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국민의 군대라는 소명을 지켜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