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학업, 직장, 가정생활 등에서 축적된 여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여행’이 있다. 따라서 주말이 되면 피로를 해소하고 재충전을 하려는 많은 이들이 전국 각지의 여행 명소를 찾아 길을 나선다. 특히 푸른 수목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여름이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를 물색한다.

인기 있는 주말 여행지 중 대표적인 곳은 속초이다. 속초는 사계절 각각 그 매력이 달라 1년 내내 인기가 좋은 여행지로, 특히 여름에는 설악산 등지의 울창한 숲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객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여기에 고성 맛집, 동명항맛집이 더해져 속초 나들이의 설렘을 배가시킨다.

여러 속초 맛집들 중 여행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곳은 ‘최대게’다. 최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매일 직접 어획한 해산물을 공수하여 고객에게 판매하는 맛집이다. 수입산은 오직 직수입만을 고집하고 있다. 이로서 최대게의 고객들은 저렴한 금액으로도 고품질의 게 요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강원도 속초 맛집 ‘최대게’는 털게, 킹크랩, 대게, 랍스타 등의 메인메뉴와 함께 홍게무한리필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매장 입구 앞 대형수족관에 담긴 각종 게 중에서 원하는 게를 고를 수 있는 선택권까지 부여된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한상 가득 스끼다시로 채워지는데, 싱싱한 활어회 게살튀김, 새우초밥, 물회, 감자떡, 죽, 젓갈, 오질어순대 등 무려 17가지나 되는 푸짐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별도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게 특유의 맛을 더욱 다양하게 즐기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있다. 또한 밑반찬에는 얼큰한 홍게탕까지 포함되어 있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준다.

최대게 관계자는 “속초에서 인지도가 높은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기대를 가득 안고 찾아온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맛과 서비스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이 최대게만의 맛과 영양이 풍부한 게 요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