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비리 폭로戰
 여야는 18일 `민주당 대선주자 벤처 게이트 연루설""을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한나라당은 “여권의 일부 경선주자가 벤처 주가조작에 개입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주장하며 윤태식 게이트의 몸통수사를 촉구했다.
 이재오 총무는 이날 “주가조작 의혹이 있는 23개 벤처업체 가운데 10개 업체는 권력이 개입, 주가조작을 한 혐의가 짙다”면서 “이들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당 차원의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총무는 특히 “당에 들어온 제보에는 여권의 일부 경선주자가 벤처 주가조작에 개입했다는 것도 있어 확인 작업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대상 대선후보의 이름은 공개하지는 않았다.
 한나라당 검찰출신 한 의원도 “여당 경선후보 중 일부가 벤처 주가조작 등을 통해 수백억원대의 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이 있다”면서 “막대한 경선자금이 어디서 나왔는지 출처를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설과 의혹만 제기하는 야당의 수법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명식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한나라당 이 총무는 근거도 제시하지 않으면서 벤처관련 의혹을 거론해 경제에 부정적인 파급을 미치고 시장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맞받았다.
 그는 “이 총무는 우리 당 대선주자 중 누가 어떤 벤처기업 주가를 조작해 얼마만큼의 자금을 조성했다는 것인지 즉각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이 부대변인은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반사이득을 노리려한 것에 대해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찬흥·박주성기자〉
chjung@inch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