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믐] 3기 단원 30일까지 모집
▲ 부평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추진단 [시:믐]의 지난해 발대식 모습. /사진제공=부평구문화재단

인천 부평구문화재단은 부평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추진단 [시:믐] 3기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생활문화추진단 [시:믐]은 '부평지역에 생활문화 씨앗을 심겠다'는 목표로 활동하는 지역주민들의 모임이다. 2017년 시작하여 생활문화사업 모니터링, 생활문화축제 부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3년째를 맞이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추진단은 부평생활문화센터를 중심으로 부평지역 내의 생활문화공간을 조사하여 부평생활문화지도를 제작할 계획이다. 추진단은 활동과정에서 수공예,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콘텐츠를 기획·제작·홍보하는 과정에서 문화기획사업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추진단이 제작한 부평생활문화지도는 부평구청과 부평생활문화센터 등에 비치되어 구민들에게 부평의 생활문화공간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생활문화에 관심이 있고, 부평구에서 활동 가능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부평에 대해 잘 아는 사람, 문화예술·홍보분야 전공자 또는 문화기획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추진단에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이 수여된다.

자세한 정보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032-500-2067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