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는 30일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테마여행 10선 평화역사이야기 여행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테마여행 10선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국을 10개의 권역으로 나누고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명소와 연계, 테마가 있는 고품격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여행 공모전은 10개 권역 중 평화역사이야기 여행이라는 테마로 구성돼 있는 인천 중구·강화, 경기 수원·파주·화성 등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대중교통을 활용해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의 여행코스를 스스로 구성하고 직접 여행하면서 각 지역의 매력과 숨은 명소를 찾아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여름 수도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공모전이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차 심사에 통과하면 지원금 지급과 함께 5개 도시를 직접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이후 우수 활동팀으로 최종 선발된 3개팀에 대해서는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1팀 3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테마여행 10선 관광 홍보에 활용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서식을 내려 받아, 30일까지 여행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