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채욱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 뜻 이은 아름다운 후원
故 이채욱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 뜻 이은 아름다운 후원
  • 김기성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인이 세운 인천하늘고에 유족들 장학금 1억 쾌척
▲ 지난 14일 故 이채욱 전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유가족이 인천하늘고등학교를 찾아 장학금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고(故) 이채욱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 유가족이 이 전 사장이 설립한 인천하늘고에 장학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4일 영종국제도시 인천하늘고등학교에서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고 이채욱 전 사장 유가족은 고인의 행적과 유지를 받들어 인천하늘고에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채욱 전 사장은 1946년 경상북도 상주 출신으로 GE 코리아 회장과 인천공항공사 사장, CJ 대표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인천하늘고는 전국 단위 자율형 사립고로, 이 전 사장이 인천공항공사 제4대 사장 재임 시절 공사 지원금 500억원을 바탕으로 2011년 3월 개교했다.

이 전 사장은 24시간 운영되는 공항의 특성상 인천공항 종사자들이 주로 인천공항 인근 지역에서 거주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공항 종사자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하늘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했다.

하늘고는 정원의 55%가량을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 지역 중학교 출신으로 선발해 인천공항 종사자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졸업생은 1300여명을 배출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