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셋째 주에는 전국에서 6600여 가구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16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전국 14곳에서 1605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도시형생활주택, 행복주택 제외)의 1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11곳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전국 4곳에서 개관될 예정이다.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등 3개 단지의 동시분양이 본격 시작된다. 인천 '주안 캐슬& 더샵 에듀포레' 등이 청약 접수를 진행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서울은 견본주택 문을 여는 곳이 없으며, 경기도는 과천과 부천, 지방은 충남, 부산 등에서 공급하는 주요 단지들이 방문객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20일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지상 최고 35층, 13개 동, 전용면적 38~84㎡ 185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3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는 구월동 상권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단지와 인접하고 있는 석바위공원 등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동도건설은 21일 부천시 작동 일대에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면적 73~94㎡ 2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에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주변 녹지가 풍부하다.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좋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