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23일까지 '공작소 프로젝트' 메이커스 모집
인천아트플랫폼은 '공작소 프로젝트'를 진행할 메이커스(makers)를 23일까지 모집한다.

'공작소 프로젝트'는 인천아트플랫폼 G1·G3동에서 창작 공간을 운영하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굿즈나 콘텐츠를 창작하고 시민 대상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운영자 모집인원은 총 3인(팀)이며, 굿즈·콘텐츠 전시 및 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장르(디자인, 공예, 사진 등)로 창작하는 메이커스는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인천아트플랫폼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운영자 각 1인(팀)에게 관내 G1동(2개실), G3동(1개실) 중 1개실을 입주공간으로 제공하고, 시민 대상 4-5차시 예술체험 프로그램 진행비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2019년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총 18개월이다.

운영자(팀)는 창작 공간에 굿즈나 콘텐츠를 전시하거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트마켓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시민과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고 함께 창작하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다.

공모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며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활동계획서를 지정된 양식에 작성하여 이메일(incheonartplatform2009@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 소재 대학에서 미술 또는 디자인을 전공한 지원자는 2차 서류 심사 가점 부여대상이다. 공모 관련 일정 및 내용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http://www.inartplatfor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32-760-1006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