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테크노밸리, 생태계에 악영향"[인천판 1면 종합]
그린벨트 농지에서의 주택 개발 사업이 생태계에 악영향을 준다는 환경부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국토부의 3기 신도시 정책과 정면으로 배치돼 방안 마련이 시급합니다.

▲같은 'e음'인데…캐시백은 '못 e음'[인천판 1면 종합]
인천e음 전자상품권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지역 간 캐시백이 최대 4%p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혜택이 적은 지역 주민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밝힐 바엔…혜택 안 받는 청소년 산모들[인천판 19면 사회]
청소년 산모 지원 정책이 외면받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소년 산모 의료비 지원자가 해마다 줄어드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 개인 정보 노출이 꼽힙니다.

▲"게임중독은 질병" 경기 게임산업 적신호[경기판 1면 종합]
경기도가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내놓은 '게임산업 육성 추진계획'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게임중독'이 공식 질병으로 인정받은 탓인데, 경기도의 고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남양주 진접 가구산단 조성 반발 크다[경기판 1면 종합]
남양주시가 추진 중인 진접 가구산업단지 조성 사업에 지역 주민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주민들은 조성 계획의 전면 백지화를 요구하며 대책위를 구성하고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피할 수 없는' 혹독한 여름…홀몸노인들 "버틸 수밖에"[경기판 19면 사회]
거주환경이 열악한데다 돌볼 사람이 없는 홀몸노인들은 폭염에 취약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폭염에 대비해 홀몸노인 가구에 에어콘을 설치하고, 무더위 쉼터도 늘리는 등 관리에 나섰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