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2억...최호성 등 국내외 144명 선수 참가
▲ 낚시꾼 스윙으로 유명한 최호성.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KPGA 대회 중 월드랭킹포인트 가장 높아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는 2019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이 13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용인 88컨트리클럽 서쪽 코스(파71·6987 야드)에서 열린다.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이번 시즌 8번째 대회다. 총상금도 지난해보다 2억원이 늘어난 12억원이다.

이번 대회에는 한·중·일 투어에서 활약하는 선수 외 에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 9개국에서 144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주최측은 한국 선수 출전 쿼터(최소 90명)를 충분히 확보해 국내 선수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참가 선수를 투어별로 보면 전체 144명 중 KPGA 92명, JGTO 18명, CGA 20명, 그리고 추천선수 14명(아마추어 2명 포함)이다.

국가별로는 한국 선수가 106명으로 가장 많다. 한국 선수 중에는 JGTO와 CGA에서 활동 자격으로 출전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한국 외에 중국 11명, 일본 9명, 미국과 호주 각 5명, 캐나다 3명, 뉴질랜드, 대만 각 2명, 인도 1명 등이다.

이에 이번 대회는 한·중·일 3개국 선수들이 자국의 명예를 건 각축장이 될 전망이다.

코리안 투어에서는 초대 챔피언 박상현을 비롯, 제네시스 포인트 1위 서형석, 제네시스 상금순위 1위 이태희 등이 출전한다.

여기에 김승혁, 이수민 외에도 황중곤, 강경남, 김형성, 김경태, 이상희 등 한국과 일본을 모두 오가며 활약 중인 선수들도 대거 참가한다.

중국은 지난해 CGA 프로골프랭킹 10명 중 상위 3명이 참가했지만 올해는 2019 차이나 투어 우승자 2명을 포함 상금 랭킹 상위 5명이 모두 출전할 만큼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일본 역시 지난해 JGTO 상금랭킹 3위 유키 이나모리를 비롯, 상위 랭커들이 대거 참가의사를 표시했다.

해외 선수 중에는 대표적으로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유러피언투어 메이뱅크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47세 나이에도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는 스콧 핸드(호주)를 비롯, PGA투어 출신 위창수도 참가한다.

JGTO 출전자 중에는 특히 '낚시꾼 스윙'으로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최호성이 있다.

지난해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서 단독 6위에 올랐던 최호성은 현재 JGTO에서도 상금 랭킹 톱30에 들며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다.

최호성은 지난 2월 PGA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에 출전한 데 이어 7월에도 PGA투어에 2차례 초청장을 받았다.

최호성은 오는 7월12일 개막하는 존 디어 클래식에 이어 7월26일부터 열리는 배라큐다 챔피언십 출전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KPGA가 단독으로 주관하는 대회 중 월드 랭킹 포인트가 가장 높은 대회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