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 이미지 마케팅 전략
▲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아시아나항공이 초청한 중국 내 영향력 있는 SNS 파워블로거 30명이 한국을 찾아 밝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내 영향력 있는 30명의 SNS 파워블로거를 한국으로 초청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팔로워 마케터' 행사는 아시아나항공이 공을 들이고 있는 중국인 대상 마케팅 중 하나다.

아시아나항공의 중국 SNS 계정을 통해 파워블로거를 선정, 한국으로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시설을 견학하는 등 한국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는 항공사 업무와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한 중국인 파워블로거로 하여금 SNS 공유를 통해 한국 관광지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계획이다.

초청된 파워블로거는 이날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 2격납고를 방문해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정비 현장 견학에 나섰다.

이들은 체험 과정을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항공 업무의 다양한 매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아시아나항공 홍보에 적극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워블로거는 28일에도 강원도 강릉 오죽헌, 안목항 카페거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가수 방탄소년단(BTS) 앨범 재킷 촬영지 주문진 해수욕장 방문이 예정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류 콘텐츠를 접목한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면서 한국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배려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팔로워 마케터 활동 후 행사 관련 게시글이 중국 현지에 총 377회 게재 됐으며, 해당 게시글의 총 구독수는 1억1176만회를 기록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