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싸인 후보지, 불안 쌓인 시민들[인천판 1면 종합]
인천 수도권매립지를 대체할 후보지 공개 여부가 불투명해진 데다 발표 시기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시기가 지연될수록 매립지 조기 종료 실현 가능성도 함께 낮아지는 상황입니다.

▲국가미세먼지정보센터, 인천이 제격[인천판 2면 종합]
국가미세먼지정보센터 설립이 본격화되면서 설립지 검토가 시작됐습니다. 인천은 미세먼지 관련 다양한 요인들이 있는 만큼 해당 센터를 인천에 설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수소탱크 '폭발' 연료전지발전소 '불똥'[인천판 3면 종합]
강릉에서 수소탱크 폭발 사고가 발생하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인근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동구 연료전지 발전소 반대 주민들은 단식 농성을 벌이며 강력 반발에 나섰습니다.

▲'제3회 경기 친환경 자전거페스티벌' 성료[경기판 1면·9면 종합]
'제3회 경기 친환경 자전거 페스티벌'이 26일 하남시 미사지구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참가자들은 위변강변길~선동축구장~미사조정경기장 구간을 시원하게 내달렸습니다.

▲출판도시 입주기업-주민 "파주 자유로 나들목 설치를"[경기판 8면 메트로]
파주출판도시 입주기업과 주민들이 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의 '자유로 나들목 설치'를 건의했습니다. 자유로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입주 근로자와 주민의 진·출입이 쉬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지자체 유튜브 '열풍' 홍보영상 적극 생산[경기판 19면 사회]
경기도내 지자체에서 '유튜브 미디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누구나 간편하게 매체를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활용해 홍보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