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홍게무한리필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예로부터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키토산,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허약한 체질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언제나 별미로 꼽혔던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게이다. 더욱이 게에는 글루탐산과 같은 천연 단맛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달짝지근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 붉은 대게라고 불리는 홍게가 요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우리 입맛에 친숙한 홍게를 통째로 배부르게 즐기기란 쉽지 않다. 보통은 여러 가지 음식들에 조미되어 나오기 때문이다.

맛좋은 홍게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주문진 맛집으로도 꼽히는 곳이다. 강릉횟집을 찾는 이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주문진횟집을 찾기 위해 어시장에서 해산물들을 탐방하다 신선한 홍게를 보고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옮겨 오는 경우도 많다. 

강릉 맛집 중 하나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매일 새벽 선주가 동해로 출항해서 잡아온 홍게들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중간 유통과정 없이 곧바로 이곳에서 신선하고 통통한 홍게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마카로니나, 콩, 메추리알이나 오징어 젓갈 등을 셀프바에서 무제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이곳은 홍게를 찐 상태 그대로 제공한다. 게의 껍데기를 그대로 유지한 채 따끈하고 맛있게 쪄서 나오기 때문에 보드라운 다리살의 단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몸통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 

간혹 홍게손질법을 몰라 당황하는 이들을 위해 '주문진홍게무한리필'는 직접 홍게 껍질을 까는 방법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의 알바트로스와 생방송 오늘에서도 방영된 바 있어, 맛집들을 탐방하거나 여행을 즐기는 많은 유투버들도 이곳을 찾고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추가메뉴로 홍게를 넣어 끓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게라면이나 고소한 속살에 포슬한 밥을 비빈 게딱지 밥 등을 추가하여 더욱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를 누릴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