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범 2명 자살기도 … 주범 추적
50대 부동산업자가 조직폭력배에게 폭행당해 숨진 뒤 버려진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범행 뒤 인근에서 자살을 기도한 조폭 조직원 2명을 붙잡아 수사 중이다.

또 범행을 주도한 조폭 부두목을 추적하고 있다.

23일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21일 밤 10시30분쯤 양주시청 부근 한 주차장에 주차된 BMW 승용차에서 앞서 실종신고 된 A(56·부동산업)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발견 당시 A씨는 얼굴 등 온몸에 둔기 등에 폭행당한 흔적이 있었으며, 재킷과 무릎담요로 덮인 채 뒷좌석에 쓰러져 있었다. 시트에는 핏자국도 남아있었다.

A씨는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지역 폭력조직인 '국제PJ파'의 부두목 조모(60)씨를 만난다며 집을 나간 뒤, 연락이 끊겼다.

두 사람은 이날 정오쯤 광주의 한 일식집에서 술을 마신 뒤 노래방으로 이동했다.

노래방에는 조씨의 공범 2명이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조씨 등은 이후 A씨를 납치하고 폭행해 숨지게 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조씨는 A씨에게 거액의 투자를 했다가 손실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인 20일 아침 7시쯤 서울 성수대교 인도에서 A씨의 휴대전화가 행인에 의해 발견되면서, A씨의 가족들이 실종 사실을 알게 돼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용의 차량을 수배해 의정부시와 양주시를 통과한 사실을 확인한 후 일대를 수색한 끝에 21일 용의 차량에서 A씨의 시신을 발견했다.

이어 22일 A씨의 시신이 발견된 장소 인근 모텔에서 조씨의 공범 2명을 찾아냈다.

이들은 발견 당시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의식을 잃은 상태였다.

이들은 현장에 양주경찰서장 앞으로 유서를 남겼다. 이들은 현재 병원에서 회복 중이다.

경찰은 범행에 가담했던 조씨의 동생을 붙잡아 조사하는 한편, 조씨의 행방을 쫓고 있다.

/양주=이광덕 기자 kd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