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로 수강생들의 평생교육을 응원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는 요양병원에서 하는일을 광범위하게 다룬다. 안내부터 수납, 환자 케어 등 실무 지식과 실버산업 의료서비스 분야 일자리 취업에 유용한 업무기록 및 보고, 기본소생술을 교육한다. 이에 실습교육기관 교육비나 국비지원 학원비용 부담 없이 전망 좋은 실버산업 분야의 직무교육을 인강으로 이수한 뒤 노인장기요양기관,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관 등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독학하기에 좋다.

간병인협회 및 요양원 취업과 가정방문간호사, 건강관리사가 수강할 경우 의료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노인요양보호사 자격증 1급, 2급 시험일정, 취득방법, 교육시간, 응시자격, 모의고사를 알아보는 수험생, 노인방문요양사 시급을 고려해 노인재가복지센터 방문요양서비스 전문가로 취업하려는 구직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노인요양시설 시니어파트너, 남자 간병사, 24시간 개인간병인서비스, 입주간병인 관련 교육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강생 누구나 시험과목별 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또한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