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최근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 소환조사를 받은 윤화섭 안산시장에 대해 시장직사퇴를 요구했다.

이에 윤 시장은 "일부 세력의 악의적인 음해"라고 밝힌 뒤 지역 일부 인사들의 협박 사실까지 공개하고 나서 지역 사회가 시끌해지고 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법 선거자금을 받았다는 혐의 등으로 고소된 윤 시장은 지난 18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이와 관련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윤 시장의 불법정치자금 수수 및 성추행 혐의 등을 거론하며 "윤 시장은 시민에게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사법당국에 윤 시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윤 시장은 이날 오후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자유한국당 등 일부 세력의 악의적인 음해에도 시민만 바라보며 버텨왔지만 전해지는 사건의 내용이 실체와 너무 달라 (시민에게)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라는 생각에 이르렀다"며 자신의 혐의가 고소인 A씨의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사업가 B씨 등이 A씨의 일방적인 주장을 나에게 전하며 겁박했다. 특정 토지 일대를 서둘러 개발하고 인사권을 나누라고 요구해 왔으나 단호하게 거절했다"고 주장한 뒤 "저열한 인신공격과 공작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시의회 더불어민주당도 이날 입장문을 통해 "공식, 비공식으로 수차례 기자회견을 만류했으나 첫 경찰 조사가 이뤄진 시점에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고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의 주장을 기정사실화해 불순한 의도로 민주당을 공격한 것은 그동안의 협치의 룰을 일방적으로 깬 것"이라며 "한국당이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시민과 민주당에 사과하지 않을 경우 향후 의사일정을 진행하며 한국당에 대한 민주당의 협치는 없을 것이며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학국당에 있다"고 주장했다.


/안산 = 안병선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