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찬대(인천 연수갑) 의원은 지난 14일 이상로 인천지방경찰청장을 만나 연수구에서 연이어 발생한 아동·청소년 강력 범죄에 대해 대책을 촉구했다.

연수구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된 중학생 집단폭행 추락사 사건, 성폭력 의혹 사건으로 인한 여중생 자살 사건, 초등생 토막살인 사건 등 청소년 강력 범죄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들 사건은 청와대 청원에도 올라가는 등 국민적 이슈가 되어 관련 대책 마련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 연수구 청소년 치안에 대한 유언비어까지 확대, 재생산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가 시급한 상황이다.

박 의원은 "최근 일어난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연수구 학부모와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교를 다니기가 어렵다"며 "청소년 범죄 예방 교육과 세심한 치안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청장은 "범죄 관련해 연수구는 통계상 특이하지 않았지만 강력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라 연수구민의 걱정에 공감을 한다"며 "청소년 강력 범죄 예방과 주의를 기울여 범죄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