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의 사랑, 그 화려한 귀환
신라인의 사랑, 그 화려한 귀환
  • 김종성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화 재창작 뮤지컬 '에밀레' 25일 용인 포은아트홀 공연
▲ 뮤지컬 '에밀레'의 한 장면.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2시, 5시 총 2회에 걸쳐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에밀레'를 무대에 올린다.

천년왕조 신라시대의 역사 콘텐츠를 각색해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과 희생의 번민을 화려하게 예술적으로 표현한 '에밀레'는 천년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춤과 음악으로 형상화하여 신라 예술의 진수를 선보인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공연 제작 극장 '정동극장'의 브랜드 공연인 '에밀레'는 현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공연되고 있는 작품이다.

에밀레는 천년왕조라 칭하는 신라시대를 배경으로 8살에 등극해 23살에 요절한 혜공왕의 비극적 탄생 설화와 에밀레종(성덕여왕 신종) 설화를 바탕으로 재창작한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 에밀레는 기존의 설화에서의 어린아이의 모습과는 다르게 가상의 여인으로 등장한다. 에밀레를 구성하고 있는 8장의 장면들은 탄생, 세월, 대관식, 대립, 사랑, 탐욕, 운명, 귀의 등 각각의 주제를 담고 있다. 다양한 주제로 그려낸 8장의 장면들은 각 장마다 주제에 맞춰 공간의 변화, 무대 연출, 음악의 변화 등 놓칠 수 없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정치적 핍박과 신분적 간극을 넘나드는 '혜공'과 '에밀레', 젊은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과 희생을 화려한 퍼포먼스로 승화시킨 아름다운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 예매 및 문의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