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계절의 여왕인 5월 달을 맞이해 전국 각지에서 이색적인 축제와 볼거리들이 열리고 있다. 특히 강릉 주문진 인근에는 푸르른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주요 명소 중 하나다.

강릉 주문진에는 경포해수욕장을 비롯해, 안목해면, 경포대, 대관령자연휴양림, 오죽헌 등 오랜시간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곳들이 있다. 또한 올해에는 봄철 여행주간을 맞이해 강릉 경포벚꽃길 입구에서 전영근 여행화가의 개인전인 ‘갤러리 봄아’도 오는 15일까지 열리고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를 즐겼다면 허기진 배를 채워야할 맛집 투어도 여행에 빼놓을 수 없다. 일반적으로 강릉 주문진 가볼만한곳 하면 떠오르는 맛집은 단연 회다. 인근 동해바다에서 건져 올린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한 회는 단연 강릉 주문진의 베스트 먹거리 음식이다. 강릉 주문진 일대에 횟집이 즐비한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에는 홍게요리가 새로운 먹거리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곳은 선주직판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어 신선하고 큼지막한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해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특히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이미 수많은 인기 유투버들에게도 필수 방문 코스로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게 요리의 경우 손질해 먹기가 어려워 게살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강원도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손질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면서 손님들이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별한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게라면과 게딱지밥 등의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면 된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홍게는 게 중에서 비용이 저렴한 편이지만, 이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것은 다소 어려운 일이다. 홍게무한리필이 가능한 이유는 자체적으로 동해에서 어획한 홍게를 판매한다. 유통과정이 없다보니 소비자들이 홍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오직 ‘홍게무한리필’만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주 봄철 여행 계획을 세워 아름다운 강릉의 자연경관을 즐기고 강원도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방문해 홍게도 마음껏 즐겨보자.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