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남인천고 학생 초청 교육현장 체험 시간 가져
▲ 지난 7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남인천고등학교 학생 151명을 대상으로 직업 실무교육 현장 견학이 진행됐다. 남인천고 학생들은 이날 인천재능대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를 찾아 대학 측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재능대

학과 투어·선배와의 만남 통해 다양한 진로방향 제시






인천재능대학교는 지난 7일 남인천고등학교 학생 151명이 재능대를 찾아 직업 실무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인천재능대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에서는 이날 학생들을 맞아 국내 최고 수준 실습실을 마련했다고 대학은 설명한다.

학과 투어에서부터 선배와의 만남, 음식 체험 등 단순히 '보여주기식' 행사로 그치지 않게 애를 썼다는 것이다.

진로와 대학 진학에 대한 학과 교수들의 솔직한 조언과 선배들이 직접 요리한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자리로 꾸몄다.

뷰티케어과에서는 고급 헤어살롱을 그대로 구현한 실습실에서 △본인에게 맞는 헤어 연출법 △두피 케어 및 샴푸 체험 △학과 투어 △선배와의 만남 등을 진행했다.

실제 뷰티케어과에서 머리를 손질한 A 학생은 "대학교에 방문해 실무체험을 경험해보니 벌써 대학생이 된 기분"이라며 "진로와 취업에 대한 걱정 대신 기대감이 생기게 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 안광열 학과장은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는 글로벌 외식현장에서 '통(通)'하는 세계적 수준 조리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학생들 꿈을 향한 도전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2018년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5년 연속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 달성(가, 나 그룹),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WCC(World Class College)'에 선정되는 등 교육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김원진 기자 kwj799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