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협력체제 구축하기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온라인 평생학습 전국 확산에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이안열 제주평생장학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도 평진원은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www.gseek.kr)의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주 진흥원은 66만 제주도민을 위한 자체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구축한다.
API란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말한다.

지식(GSEEK)은 국내 최대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로, 타 기관에서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지식(GSEEK) 플랫폼 연동 사용이 가능하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 지식(GSEEK) 오픈 API를 이용하면 어느 기관이든 무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국민 누구나 온라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간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100여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