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PI 전시회 부스서 상담
▲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ICPI WEEK 2019' 행사에서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한다.

16일 신용보증기금은 이날부터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ICPI WEEK 2019'에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을 설치, 신보가 발굴한 혁신 스타트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일반기업에 대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CPI WEEK 2019'는 바이오, 의약품, 환경기술 등 6개 분야의 대규모 통합 전시회로 신제품 개발 및 생산기술 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900여개 기업이 참여해 3000개 부스가 운영된다.

제1전시장 5홀에 마련된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에서는 의료와 바이오 분야 등에서 신보가 발굴한 우수 스타트업 20개사의 시제품 전시와 사업설명회(IR), 홍보영상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 상담부스를 설치해 전시회에 참가한 일반기업에게는 보증·보험·투자·컨설팅 등 신보가 지원하는 다양한 금융·비금융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보는 Start-up NEST, 퍼스트펭귄보증 등 스타트업 특화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회에 처음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적극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해 성장과 도약을 촉진할 방침이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국내외의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할 'ICPI WEEK 2019' 참가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들의 판로개척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다양한 고민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