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현안 해결 전략은 '선택과 집중'[인천판 1면 종합]
인천시가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사업들을 추려 국회의원들과 공유한 다음 '투 트랙'으로 정부를 공략하는 전략입니다.

▲조양호 한진 회장 미국서 별세…폐질환 악화[인천판 1·6·7·19면 종합]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폐질환으로 별세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수송보국(輸送報國)'을 경영철학으로 대한항공을 글로벌 항공사로 키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수봉공원 '반려견 놀이터' 고심[인천판 2면 종합]
인천 미추홀구가 수봉공원에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찬반이 갈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무기명 투표 고집 표결 책임 피하는 경기 기초의회들[경기판 1면 종합]
경기도내 상당수의 기초의회가 '무기명 투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무기명 투표로 인해 책임 회피, 짬짬이 투표 관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5주기…그날을 기억하는 사람들[인천·경기판 1·5면 종합]
세월호 참사 이후 5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많은 이들이 당시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형인 세월호 사건과 관련해 유가족들은 더 큰 슬픔을 느끼고 있다고 전합니다.

▲경기도 신형헬기 빨라야 4년 뒤…닥터헬기는 4개월여 표류[경기판 19면 사회]
경기도내 신형헬기 도입은 앞으로 최소 4년이 소요될 전망입니다. 경기도는 최근 전국에서 가장 많은 화재가 발생하며 높은 소방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