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미국 뉴욕 존F.케네디(JFK)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뉴욕 노선 개설 4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뉴욕 JFK 공항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40년 동안 대한항공을 이용한 승객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40번째로 탑승 수속하는 승객에게 인천공항~뉴욕 왕복 일반석 항공권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탑승객 전원에게 개별 승객 이름이 적힌 감사 카드와 함께 에코백 등을 선물했다.

40주년 기념행사의 항공권 경품을 받은 행운의 주인공 류주성씨는 "대한항공 뉴욕 노선 40주년을 축하하며 뜻 깊은 행사에 함께 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1979년 3월29일 김포국제공항~뉴욕 노선을 개설하고 주 3회 운항을 시작했다. 해외 교류가 드물었던 1970년대 태극마크가 그려진 국적기는 해외 동포들에게 조국을 느끼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했다. 미국 동부 지역의 교민들이 고향으로 한숨에 달려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후 뉴욕 노선은 1986년도부터 주 10회로 증편하는 등 점진적으로 발전, 현재는 인천공항에서 미주 취항 노선 중 수송객이 두 번째로 많은 연간 49만명을 수송하는 주요 노선으로 성장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뉴욕에 주 14회 정기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407석 규모의 A380 여객기를 투입해 뉴욕 하늘길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더욱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