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시작하는 삶의 활력소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해보길"


"마라톤에서 인생을 배웁니다."

제19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 최고령 참가자인 김용순(84)옹은 35년간의 교직생활을 끝내고 제2의 인생을 마라톤과 함께하고 있다.

수년째 지역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며 삶의 활력소를 얻는다.

김용순 옹은 "인천일보에서 주최하는 국제하프마라톤대회를 통해 한 해를 시작한다"며 "마라톤으로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여든이 넘은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건강한 체력과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김용순 옹은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누구나 마라톤에 도전할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 마라톤과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


관련기사
[2019인천국제하프마라톤] 시작과 끝, 모두 아름다웠다 반짝 꽃샘추위도 감히 막을 수 없었다. 봄의 길목인 3월 마지막 날, 수만명의 시민들이 매년 인천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체육 축제인 인천국제하프라라톤 대회를 즐겼다.국내 유일의 국제육상연맹 인증 하프마라톤대회이자 인천시민의 축제인 '제19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3월31일 문학경기장과 연수구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1만 2220명의 선수들을 비롯해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3만명이 참여해 인천 곳곳을 총천연색으로 물들였다. ▶관련기사 3·16·17·19면대한육상연맹과 인천일보가 공동주최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