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2]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노하우는 본인의 차종과 운전습관, 사고이력 등을 따져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비교 및 설계 해 보험료를 큰 폭으로 낮추는 것이다.

요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세금을 비롯한 각종 유지비가 만만치가 않게 드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최근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구입하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책임보험으로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가 적발 시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진다.

만약 신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고 있거나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각 자동차보험 종류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부터 각종 특약과 자동차보험 견적까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꼭 챙겨야 할 특약 중 하나가 마일리지 특약이다. 마일리지 특약은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절감 효과를 최대한 낼 수 있다.

대표적인 특약으로는 사고율을 낮추는 첨단 안정장치가 있는 차종이거나 운전자 범위를 좁히는 것이 있고, 어린 자녀가 있거나 임신 중인 운전자라면 안전 운전을 할 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자녀 할인 특약을 활용하여 최대 10% 정도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그리고 평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대중교통 이용 특약을 같이 가입해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최문섭 기자 online0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