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과 5급 이상 시 간부공무원들이 50만 대도시를 앞두고 발 전전략 수립 등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23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는 정장선 시장과 권영화 의장도 함께했으며,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와 평택시 미래상'이란 주제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워크숍은 올해 상반기 시 인구가 50만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도시로의 도약을 앞두고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1995년 평택시, 송탄시, 평택군 등 3개 시·군 통합 당시 인구수가 32만 명이었다.


이날 워크숍에서 최윤수 기획예산과장은 '인구 50만 도시 평택의 미래비전과 혁신과제'라는 주제로 기조 발표를 했다.


이어 남성진 총무과장이 '주민주권 강화를 위한 출장소 및 읍면동 권한이양'이라는 주제로 발표 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14개 조로 나눠 '터놓고 말 합시다'라는 자유 토론을 통해 시의 미래상을 고민하고 도시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장선 시장은 "간부공무원들의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인구 50만명을 돌파하는 올해를 터닝 포인트로 삼아, 미래 발전 전략을 재정립해 새로운 평택을 건설하자"고 주문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