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서 100차 정례회
▲ 20일 오전 구리시의회 멀티룸에서 열린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0차 정례회의에 참석한 시·군의회 의장 등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의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0차 정례회의가 지난 20일 구리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10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방재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방세 심판 청구사항에 대해 조세심판관 합동회의 심리대상을 추가할 수 있도록 국세기본법 개정을 촉구하는 전국 시군구 의장단협의회 건의자료 제출 승인의 건 등 4건을 처리했다.
박현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인만큼 의장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는 2019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민을 위한 지역현안해결 등 총 10개분야 의정발전에 기여한 최우수 의원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정유공 최우수로 주민참여소통분야(최현백-성남시, 심의래-이천시), 지역현안해결분야(강성삼-하남시), 의정활동분야(최성임-남양주시, 송요찬-양평군), 공약실천분야(이은경-용인시), 지역경제활성화분야(김선임-성남시), 행정개선분야(신민석-용인시, 김현택-남양주시), 의정활동개선분야(정봉규-성남시, 김형수-구리시), 행정감사분야(동희영-광주시, 김영자-여주시), 예산절감분야(유진선-용인시, 강민숙-가평군), 의정연구발전분야(김희영-용인시, 김정희-성남시) 등 17명이 수상했다.

/광주=이동화 기자 itimes21@incheonilbo.com